하노이에 본사를 둔 Gamee Studio의 성공은 제품팀의 부단한 노력 덕분이라고 CEO인 장응우옌씨는 말합니다. Gamee는 발빠르게 움직이는 팀원들과 함께 시장 기회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한 달에 4~5개의 새로운 게임 타이틀을 출시하고 있습니다.
지금까지는 성공적인 전략이었습니다. 2019년에 설립되어 Home Pin, Fish Pin처럼 캐주얼 및 하이퍼캐주얼 퍼즐을 만드는 Gamee Studio는 Android에서 월 평균 사용자 350만 명의 관심을 빠르게 불러일으키며 작년에 직원 수를 2배로 늘렸습니다. 그러나 게임 앱을 전 세계로 확장하려면 광고 수익 창출 플랫폼 및 수익을 안정화할 필요가 있었습니다.
플랫폼 안정성 모색
Gamee는 90%에 가까운 수익이 인앱 광고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미디에이션 및 입찰 솔루션을 갖추는 것이 회사의 성공에 중요합니다. 장응우옌씨에 따르면 기존에 사용하던 미디에이션 및 입찰 플랫폼은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.
Gamee가 직면한 가장 큰 과제는 일관된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었는데 이전에 사용하던 솔루션은 이를 해결하지 못했다는 것이었습니다. “비즈니스가 성장하려면 안정성이 먼저 확보되어야 했고 그래서 광고 수익 창출을 최적화하기 위해 AdMob 미디에이션 및 입찰 솔루션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”라고 장응우옌씨는 말합니다.
AdMob은 게임 생태계 내에서 인기 있는 수익 창출 솔루션이었기 때문에 기존 플랫폼과 비교해 AdMob 미디에이션 및 입찰을 테스트해 보기로 결정했다고 장응우옌씨는 설명했습니다.
Gamee는 자사 게임에 Firebase 같은 Google 솔루션을 이미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기술팀에서 AdMob을 간단하게 구현하고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.
테스트로 인상적인 결과 확인
Gamee Studio는 AdMob 미디에이션 및 입찰을 평가할 때 Firebase 원격 구성을 사용하여 두 가지 유형의 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. 첫 번째는 인기 게임 Fish Pin의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A/B 테스트를 실시하는 것이었습니다. 전 세계 사용자 30만 명 중 절반은 기존 미디에이션 플랫폼에 두고 나머지 절반은 AdMob 미디에이션 및 입찰로 옮겼습니다. 일주일 동안 진행된 테스트에는 전면 광고와 보상형 광고의 두 가지 광고 형식이 사용되었습니다.
두 번째 테스트에서는 두 개의 게임 앱을 추가로 선정해 전 세계 사용자 전체를 대상으로 AdMob 미디에이션 및 입찰을 통합했습니다. 일주일 동안 데이터를 수집한 후, AdMob 테스트 전에 사용하던 미디에이션 및 입찰 솔루션의 실적과 결과를 비교했습니다.
장응우옌씨는 전반적으로 놀라운 테스트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습니다. AdMob 미디에이션 및 입찰을 구현한 후 ARPU는 61% 증가했고 유효노출률은 90%에서 98%로 증가했습니다. CPM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140%나 급등했습니다.
긍정적인 결과에 고무된 Gamee는 테스트를 진행했던 세 개의 게임과 추가로 선정한 새로운 타이틀 하나에서도 전체 사용자를 대상으로 AdMob 미디에이션 및 입찰을 구현했습니다. AdMob을 통해 그동안 모색하던 미디에이션 및 입찰 솔루션의 안정성을 확보하게 된 것입니다.
용이한 적용, 구현, 통합
“AdMob 미디에이션 및 입찰은 적용하고, 구현하고, 통합하기가 굉장히 쉽습니다. 덕분에 제품과 확장에 더 많은 노력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."라고 장응우옌씨는 말합니다.
장응우옌씨는 미디에이션 및 입찰 솔루션을 변경할 때 팀에서 Google과 계속 일할 수 있게 되어 기뻐했다는 점도 덧붙였습니다. “이미 다양한 Google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AdMob 미디에이션 및 입찰은 우리에게 굉장히 훌륭한 선택이었습니다. AdMob을 사용해 Firebase, 데이터 스튜디오, Google 애널리틱스 같은 다른 Google 제품과 쉽게 연결할 수 있고, 이러한 제품도 서로 완벽하게 작동합니다.”